logo

대표자인사말
이현영 회장 증명사진4.jpg


한국종교협의회 회장

이 현 영

 

"한국종교협의회는 한국 최초의 종단 협의체입니다."
한국종교협의회19651221일 우리나라 최초의 종단 협의체로 출발한 종교연합운동단체입니다. 그동안 본 협의회는 학술 세미나, 종교문화 토론회, 각 종단 이해 심포지엄, 범종교 체육문화운동 등을 개최하여 국내 각 종단과의 교류운동을 꾸준히 추진해왔습니다. 이어 일본, 대만, 중국, 러시아 등 각국 종교 지도자들과의 교류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는 국제교류도 꾸준히 전개했습니다.

 

"평화의 기치로 국민종교의 길을 가겠습니다."

지금까지 종교는 큰 교세를, 건물크기를 자랑해왔습니다. 그러나 지금, 다양성과 다문화의 시대에는 어떤 가치를 가지고 있고, 실천하고 있느냐가 더 중요합니다. 우리 한국종교협의회에는 가치를 중시하며 몰이해의 비난을 넘어 성장해온 여러 종단들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제 편견의 손가락질이 박수가 되는 국민의 사랑을 받는 국민종교의 길을 상상하며 함께 꿈꾸어 가겠습니다.

이미 한국종교협의회는 평화를 기치로 국민에게 희망을 주는’, ‘국민의 사랑을 받는’, ‘대한민국의 자랑이 되는국민종교의 길을 가겠다고 선언하였습니다. 지금까지 한국종교협의회의 수고와 노력을 전통으로 이어가겠습니다. 그리고 이 시대와 미래를 향한 꿈을 만들어가겠습니다. 나아가 종교화합의 세계적인 모델이 되어 다른 대륙, 나라에도 배워가는 종교화합의 한류를 꿈꾸겠습니다.

 

"늘 발품을 파는 정성으로 열심히 하겠습니다."

봄은 참 희망적입니다. 우리의 꿈을 원대하게 어떻게 꾸느냐에 따라 미래는 무궁무진합니다. 종교화합, 조국통일, 세계평화선도의 원대한 꿈을 향해 나아가겠습니다. 늘 발품을 파는 정성으로, 전통을 이어가고 새로움을 추구하겠습니다.

 

우리 협의회는 종단임원은 물론 종교인 그리고 종교에 관해 관심 있는 모든 분들의 방문과 참여를 환영합니다. 여러분의 개인과 공동체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바랍니다.